안녕하세요 남편입니다.

 

저는 이번에 파이썬 공부를 새로 시작했습니다.

본래 프로그래밍쪽에 관심은 많았지만, 도전하기를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언제까지 고민만 할 수 없다는 생각에 언어를 배우기로 마음먹었고, 접근하기 쉬운편이라는 파이썬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본래 C++언어를 잠깐 했었는데, 중학생까지 했던거라 기억도 안나지만 초보 수준에 머물러 있었습니다.

그래도 알고리즘에 대한 느낌은 알고 있고, 언어에 대한 거부감은 적어서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프로그래머스'라는 사이트를 이욯하고 있습니다.

출처 : 프로그래머스 사이트

기업들이 개발자 채용을 위해 코딩테스트를 이곳을 통해 열기도 하고, 저처럼 프로그래밍에 입문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강의도 개설해놓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풀어본 문제를 채점하고 제출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택/큐에대한 알고리즘을 찾아보다 우연히 발견한 사이트라 스택/큐 코딩테스트 연습문제부터 풀어보고 있습니다.

'프린터 순서'라는 문제입니다

저는 파이썬(3.8.2) 버전을 사용중이며, 여기에 풀어본 풀이를 프로그래머스 사이트에 입력해서 채점해보는 방식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공부하고 있는 내용들을, 제가 생각한 풀이법과 다른 이들이 풀어본 풀이법을 비교해보고 새로 배운 것들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